1월 목회서신         교회표어: 영혼을 사랑하는 해

2025년 코넬한인교회 표어는 영혼을 사랑하는 해입니다. ‘영혼은 세상에서 예수를 알지 못하고 구원받지 못한 모든 사람들을 말합니다. 그리고 사랑한다는 말은 그들이 죽음 이후에 받게 될 영원한 심판을 너무나 잘 알기에, 멸망에 이르지 않도록 예수 그리스도가 품었던 사랑의 마음으로 복음을 전하는 전도를 의미합니다.

 

전도해야 할 이유가 있습니다. 첫째, 세상은 하나님아심판만 하고, 타락한 인간을 구하고자 하는 십자가 구원의 계획을 모르고 있기 때문입니다. 둘째, 주님이 우리에게 이 사실을 전할 것을 명령하셨기 때문입니다. 1:8 오직 성령이 너희에게 임하시면 너희가 권능을 받고 예루살렘과 온 유대와 사마리아와 땅 끝까지 이르러 내 증인이 되리라 하시니라

 

셋째, 하나님의 형상을 잃어버린 인간들이 회복할 수 있는 길은 오직 예수뿐이기 때문입니다. 하나님 형상을 잃어 버린 결과는 하나님을 알고 교제하는 영혼이 죽어버렸습니다. 하나님과 관계의 단절로 이 세상 모든 것을 가져도 만족하지 못하는 목마름이 있습니다. 이 목마름을 해결할 분은 오직 생수 되는 예수뿐입니다.  

 

마지막으로, 우리가 믿고 전하는 복음은 인간이 만들어 낸 것이 아니라 하나님이 직접 나타나 말씀하신 것입니다. 하나님의 아들이 인간으로 와서 구원 계획을 알려 주셨습니다. 그뿐 아니라 구원계획을 이루기 위해 직접 십자가에서 죽고 살아나셨습니다. 이것을 눈으로 직접 보고 손으로 만진 증인들이 전하는 말씀입니다. 진리이기에 담대히 복음을 전해야 합니다.